송영길 "의협 정책 제안, 민주연구원에서 검토·추진" > 관련기사

본문 바로가기

알림공간

HOME > 알림공간 > 관련기사

관련기사

송영길 "의협 정책 제안, 민주연구원에서 검토·추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의료정책연구소
조회 13회 작성일 21-10-12 17:34

본문

더불어민주당이 수도권 대형병원 분원에 따른 지방병원의 어려움, 적정 의료수가 산정 등 의료계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대한의사협회와 정책공조를 강화하기로 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7일 오전 서울 용산구 의협 임시청사를 찾아 이필수 의협회장과 비공개 간담회를 가졌다. 송 대표는 이 회장으로부터 의료계 현안을 청취하고 차기 대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함께 정책을 만들어가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송 대표와 이 회장은 의협 내 의료정책연구소와 민주당 내 민주정책연구원이 함께 정책을 만들어 가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의료정책연구소가 안을 만들면 그것을 민주정책연구원이 검토해 실제 정책으로 추진하는 방식이다.

이날 비공개 간담회에서 의협 측은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의료인의 어려움 △수도권 대형병원의 계속된 분원으로 지방병원이 겪는 어려움 △의료수가가 적정 수준에 이르지 못해 소아과, 산부인과 등 필수의료 진료과의 인기 감소 등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 대표의 의협 방문은 지난 5월 이 회장이 당선 직후 송 대표를 예방한 것에 대한 답례 차원에서 이뤄졌다. 민주당 대표로 의협을 찾은 것은 문재인 당대표 시절 이후 약 6년 만이다.

송 대표는 이날 모두발언에서 "저희 당과 정부는 코로나 전담병원의 손실보상금과 의료지역 대상 수당을 도입했다"며 "필수의료 지원 대책 역시 긴밀히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의협과 모든 사안을 긴밀히 협의해 그때그때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국민의 건강을 집권여당과 정부와 의협이 함께 지킨다는 동반자의 자세로 협력을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머니투데이(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10071457005634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KMA 의료정책연구소

(우) 04373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 40 삼구빌딩7층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TEL. 02-6350-6660FAX. 02-795-2900

COPYRIGHT ©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