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2017-02-16T16:19:59+00:00

「수술실 CCTV 의무화, 무엇이 환자를 위한 진실인가?」 제46차 의료정책포럼 개최

작성자
의료정책연구소
작성일
2019-06-24 17:44
조회
280

수술실 CCTV 의무화, 무엇이 환자를 위한 진실인가?


46차 의료정책포럼 개최


○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소장 안덕선)는 「수술실 CCTV 의무화, 무엇이 환자를 위한 진실인가?」의 주제로 제46차 의료정책포럼을 오는 29일(토) 오후 17시 대한의사협회 용산임시회관 7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 최근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는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법은 국회에서 폐기된 지 일주일 만에 다시 발의되었다. 이로 인해 환자와 의료인의 개인정보 침해, 영상정보의 외부유출 등 보안문제, 의료인과 환자의 신뢰관계 훼손 등 여러 관점에서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 이번 토론회 좌장은 임기영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맡는다.

- 첫 번째 주제발표는 서영현 의료문제를 생각하는 변호사모임 부대표가 ‘수술실 CCTV 설치를 둘러싼 법적 쟁점과 필요성’에 대해서 발표한다.

- 두 번째 발제는 안덕선 의료정책연구소 소장이 ‘수술실 CCTV 무엇이 문제인가?’ 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 토론자로는 이일학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인문사회의학교실 교수, 조동찬 SBS 의학전문기자, 김연희 법무법인 의성 대표 변호사, 윤구현 간사랑동우회 대표, 이희정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세라 대한의사협회 기획이사 겸 의무이사 등이 참석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 안덕선 의료정책연구소장은 “이번 의료정책포럼을 통해 수술실 CCTV 의무화 설치에 대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찬반토론을 통해 무엇이 환자를 위한 진실인지에 대해 살펴보는 자리가 될 것이다.” 고 강조했다.

*붙임 : 토론회 개요 및 프로그램

[문의] 의료정책연구소 02-6350-6684

첨부파일 다운로드 :